FAQ 9건

서비스이용 회원 탈퇴 후 재가입 할 수 있나요?

2017-11-17 15:55:29 by 동고물

동고물 에서는 비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과 회원간 거래에 혼돈을 예방하고자 탈퇴 회원의 재가입 방침을 정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탈퇴 유형 1.
동고물에서 상품 거래, 유료서비스 이용내역이 없는 회원:
탈퇴 신청 시 즉시 탈퇴 처리되며, 익일 계정 정보가 삭제되어 동일 정보로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탈퇴 유형 2.
동고물에서 상품 거래, 유료서비스 이용내역이 있는 회원:
탈퇴하셨던 계정에 회원간 거래 혹은 판매 이력이 있었을 경우, 동고물에서 해당 시점으로부터 5년 간 관련 법규에 따라 거래 정보를 암호화 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전 계정에 구매 혹은 판매 이력이 있었을 경우, 동일 정보(SNS, 이메일)로의 재인증이 불가능합니다.

※ 부득이하게 계정정보와 거래내역에 대한 확인이 필요한 경우, 아래 내용을 기재하시어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계정 메일 주소
#상세 요청 내용


*고객센터: 1522-9541(평일 09:00~18:00 / 점심시간 12:00~13:00)

서비스이용 사업자 신고가 안되어 있는경우 기업버전의 서비스를 이용할수 없는건가요?

2017-11-16 14:03:49 by 동고물

동고물 기업버전은 보다 원만하고 고도화된 자원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거래과정의 매입매출 관리와 상호 신뢰를 위함이며, 부득이하게 비사업자 임에도 기업버전의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로 별도 문의주시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서비스이용 회원정보와 거래내역은 언제까지 저장이 되나요?

2017-11-16 14:03:55 by 동고물

동고물 서비를 이용하는 중 모든 정보와 내역은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만약 서비스를 탈퇴하는 경우 해당 내역들은 일정기간 유예기간(최장 5년)을 거쳐 완전 삭제가 되며, 실수로 모든 정보가 삭제되지 않도록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서비스이용 등록되어 있는 상품의 정보가 제한적입니다. 거래를 해도 괜찮을까요?

2017-11-16 14:04:02 by 동고물

거래를 진행하기 전 상호간 충분한 대화와 정보를 확인 하시기를 바랍니다. 1:1대화를 통해 추가적인 상품(자원) 사진을 요청하실 수 있으니 불미스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서비스이용 수거나 철거 요청을 했는데 연락을 받지 못했습니다. 보통 수거진행이 오래걸리나요?

2017-11-16 14:04:08 by 동고물

동고물 서비스와 연계가 되어있는 수거, 철거 업체가 아직 전국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지 못해 답변을 받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밖의 경우에는 수거품목의 용량이 소량이라 업체에서 꺼리는 경우가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빠르고 세심한 신청 접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이용 거래과정에서 불미스런 일이 발생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17-11-16 14:04:16 by 동고물

안타깝지만 거래결과에 대한 보호와 대응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만약 불편함과 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와 문의하기를 통해 의견을 남겨주시면 최선을 다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이메일인증 이메일을 쓰지 않는편인데 이메일 인증을 꼭 해야 하나요?

2017-11-16 14:04:23 by 동고물

서비스를 통해 거래를 나눈 내역과 회원정보의 안전한 보관, 복원으 위해 필요합니다. 번거롭더라도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서비스이용 동고물 어플이 2가지로 나오는데 차이가 뭔가요?

2017-11-16 14:04:29 by 동고물

기본적인 거래기능은 동일하나 고물자원과 부가적인 공유의 기능에 차이가 있습니다.

로그인 카카오 계정과 동고물 아이디로 로그인할때 차이가 있나요?

2017-11-16 14:04:39 by 동고물

서비스를 이용하시는데는 차이가 없습니다.
별도의 SNS 계정이 없으신 경우 동고물 아이디로 이용한다고 이해 해주시면 됩니다.

광고배너